티스토리 뷰

반응형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최대 200만원 지원, 4차추가경정예산안!! 뉴스

초등생 돌봄쿠션, 장기 미취업 청년 월 50만원... 통신비 13세 이상에 2만원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200만원, 취업에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는 월 5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7조원대 중반 규모의 4차 추가경정예산안을 편성한다. 

 

기존 정부 지원 프로그램의 헤택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 대상 긴급생계비 지원에도 1조원 미만의 재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정부는 "코로나19로 인한 구직기간 장기화 등 청년층의 어려운 취업여건을 감안해 '특별 구직지원강화'를 검토 중"이라며 "지원대상, 소득기준 등 구체적 내용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대략 다시 정리해 보면!!

  •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200만원
  • 취업에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게 월 50만원을 지원
  • 상반기 7세 미만 아동을 대상으로 지급한 아동돌봄쿠폰이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구까지 확대 지급
  • 13세 이상 모든 국민들에게 통신비 2만원 할인

10일 이런 내용들을 담은 4차 추경안을 확정한 뒤 11일 국회에 제출할 예정이다. 

 

얼마나 승인이 되고 지원이 될지.. 의문이지만!! 한편으론 이 재원들을 어디서 다 마련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이 기사가 올라온 게시글은 다음과 같습니다.

n.news.naver.com/article/087/0000812869?cds=news_edit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최대 200만원…정부 7조원대 추경예산 편성

정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200만원, 취업에 장기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에는 월 50만원을 지원하는 내용으로 7조원대 중반 규모의 4차 추가경정예산��

n.news.naver.com


나와 같이 사업을 시작하자마자 코로나가 터져서, 아무런 매출증빙이 없는 소상공인들은 어떻게 분류를 해서 지원을 해줄까?!

그래도 지난번에는 지원을 받았는데, 이번에도 가능할지 의문이다. 

 

7세 미만 아동까지 지원이 되었던 것이 초등학생까지 확대지원이 되지만, 올 상반기 지원은 1인당 10만원씩 4개월간 총 40만원을 지급했던 아동돌봄쿠폰은 초등학교 1~6학년(274만명) 자녀가 있는 가구까지 확대 지원 됨에 따라 금액은 20만원 선에서 책정될 것이라는 예상이다.

 

13세 이상의 모든 국민에게 통신비를 일괄 지원하는 방안은 통신사업자가요금을 2만원을 감면해 주면 정부가 이를 보전해 주는 방식이다.

아이들의 요금제는 2만원이 채 안되니까, 13세 이상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안인거 같다. 그런데 1개월 지원을 해주는건가?? 아니면 3~4개월을 지원을 해주는 건가?? 아직 명확하게 나오지 않았음.

 

어디의 주머니에서 이러한 것들이 나올지 모르겠지만!

나를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원해 주는 것은 어떻게 해서든 타먹어야 한다는 생각??!!

나중에 다시 토해 내더라도, 누구는 지원 받는데, 나만 못받는다고 생각하면 왠지 쫌 많이 억울할꺼 같으다!!

 

오늘도 하루가 지나간다. 화이팅!!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