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교육부 개학연기 및 순차적 온라인 개학

사상초유의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교육부가 또다시 개학연기와 순차적 온라인 개학이라는 계획을 발표했다. 

아까 오후에 한눈에 들어온 2020학년도 단계적 온라인 개학 개요표를 보면, 4월 6일에 예정이었던 개학일시가 다소 늦춰진 부분이다. 4월 9일부터 고3을 비롯한 중3 학생들을 순차적으로 개학을 하고, 4월 16일에 중고등 학교의 1, 2학년들이 개학을 한다는 취지이고, 초등학교는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눠서 순차적 개학을 진행하려는 계획인거 같다. 

 

이러한 계획들이 어떤 의미가 있겠냐마는, 이 시기안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진정이되고 사라지게 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국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국내인들과 유학생, 외국인 유학생의 확산세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이또한 어떻게 될지 의문이다. 

 

인터넷 상에서도 찬반의 여론이 분부하다. 무한정 개학을 연기하라는 의견과 그렇다고 아이들을 그대로 방치할것인가라는 의견, 과연 온라인 개학을 하더라도 관리하는 부분이나, 학습적인 부분에서의 소요들이 문제가 된다는 의견이다.

 

교육일정의 연기에 따른 학사일정도 문제이고, 하나부터 열까지 문제가 아닌 것이 없다. 

이러한 일정과 계획들을 결정하는 교육부나 관계자들도, 정해진 내용들을 수행해야 하는 교육기관들, 그리고 학생들과 그 학생들의 부모들... 무엇하나 시원하게 답할 수 있는 부분들이 없지만, 이 또한 지혜롭고 슬기롭게 넘어가야 할텐데, 그러한 획기적인 방안을 어느누가 세울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다. 

 

계획을 수립결정하고 - 그것을 시행하고 - 또한 그 부분을 잘 지켜 따르고 이 3개의 톱니바퀴가 잘 물려 돌아가야 할텐데, 어느 한곳에서라도 바이러스의 발생이 생긴다면, 톱니바퀴의 하나가 어긋나 버리는 상황이다. 

Unnecessarily complicated gears a.gif
By Jahobr - 자작, CC0, 링크

이럴 때 등장하는 슈퍼히어로가 있을까??!!

전세계 각국에서 코로나백신 개발이 한창이다. 이 바이러스를 종식시키려면 백신이 개발이 의문이다. 

https://www.medigatenews.com/news/1100597547

 

MEDI:GATE NEWS : 코로나19 치료제 제약바이오기업 10곳, 백신은 5곳 개발 중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과 정부기관, 바이오벤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COVID-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역량을 모으고 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자체 조사한 결과 15개 제약바이오기업이 코로나19 예방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절차에 착수했고, 4곳의 정부기관도 R&D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예방백신의 경우 GC녹십자,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기존 독감백신 개발 역량을 갖고 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연구개발이 이뤄지고 있다.

medigatenews.com

어느나라든, 백신을 빨리 개발을 하는것이 좋겠지만, 이왕이면 우리나라에서 하루 빨리 진행되어서 세계적인 슈퍼히어로가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