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다음(daum) 꽃검색 하기!!

아주 오래전에 알고 있었던 기능인데, 오늘 아내와 점심을 먹고, 돌아오는 길에 갑자기 생각이 났다.

이제까지 아이들이 길에 있는 꽃을 물어보면,

노란색이면 노란꽃

흰색이면 흰꽃

빨강색이면 빨강꽃 이라고 이야기를 해줬더니, 더이상 아이들이 '저게 무슨 꽃이야?' 라고 묻지 않게 되었다.

한편으로 꽃이름을 일일이 외우거나 알아야 되지 않아서 좋고 귀찮지 않아서 좋은것 같지만!! 아이들과 소통하지 못하는 부분은 내가 살면서 또 하나를 놓치고 사는 것은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오늘은 돌아오는 길에, 이전에 들었던(?) 알았던(?) 다음의 꽃검색 기능을 이용하기로 했다. 

마침 날씨도 좋고, 돌아오는 길도 멀기도 하고, 팔랑팔랑 유랑을 하면서 꽃이 나오면 찍어보기로 한다. 

 

앗!! 누구나 영상을 보고 핸드폰을 가지고 있으면 따라할 수 있으니 자격요건이 되면(?) 꼭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Scene #1

햇볕을 못받아서 그런지 그늘에 있어서 그런지 다소 시들해 보였는데, 이것은 노란꽃이 아닌 개나리!!

이제부터 너를 개나리라 말한다!!

 

Scene #2

난 봄날에 피는 흰색은 다 벚꽃인지 알았는데, 이 흰색꽃은 '앵두나무'일 확률이 99% 입니다. 

그렇담 너를 흰색이 아니라 이제부터 앵두나무라 부른다. !! 근디 완전 헷갈림 벚꽃이랑~!!

 

Scene #3

이것은 내가 아는 꽃 중에 하나~!! 민들레 꽃, 민들레 홀씨 되어~!!  노래가 생각나네...

아는거 하나 적어보려고 아는 꽃 하나~!!

 

Scene #4

라일락은 너무 이쁘네요.. 색깔도 이쁘고, 이제 내가 좋아하는 꽃은 라일락이라고 하겠습니다!!

목련은 중학교때인가 고등학교때인가 학교 교화였는데... 여튼 목련도 맞췄음!!

 

Last Scene!!

마지막은 아무래도 나에게 있는 아이들과 아내가 아닐까??!! ^^; 

오늘은 집에가서 아이들의 얼굴에 되고 무슨 꽃인지 찍어봐야겠다!! 오늘도 하루가 지나간다!!

 

화이팅!! 참고로 난 마타리~!! 마타리의 꽃말은 '미인' 난 남자니까... '미남'...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