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동돌봄 쿠폰 누가 받을 수 있나요?

정부가 만 7세 미만 아동을 키우는 가정에 아동 1인당 40만원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한다. 아이행복카드와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13일부터 40만원 상당의 카드 포인트를 받게 된다.

지난달 아동수당을 받은 가구를 기준으로, 지급 방식은 지방자치단체(시군구)별로 전자상품권, 종이상품권, 지역전자화폐 등으로 다르다. 

 

아이행복카드(기존 아이사랑카드 포함) 또는 국민행복카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는 주민센터 방문이나 온라인 신청을 하지 않고 이르면 13일부터 돌봄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정부가 아동 1인당 40만원의 카드 포인트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지급해서이다. 하지만, 복지부는 "신속한 집행을 위해 카드가 1개인 대상자는 다른 카드로 변경할 수 없고 포인트가 지급된 뒤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관련 카드를 2개 이상 가지고 있는 보호자 등 대상자에게는 여러 장의 카드 중 최근 사용 이력이 있는 카드로 개별 문자 안내가 진행된다. 포인트를 받을 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복지로나 주민센터에서 변경이 가능하다. 카드가 없는 보호자 등 대상자는 복지로 또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기프트카드를 신청해야 하며, 현재 카드가 없으므로 안내기간 이후에 신청하여야 한다.

아동돌봄 쿠폰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이번에 지급되는 전자상품권 돌봄포인트는 대상자가 거주하는 시도내에서 사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 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아동돌봄 포인트 어떻게 사용을 하나요?

아동돌봄쿠폰 사용이 가능하지 확인하지 않아도 일반카드를 이용할 때와 똑같이 사용하면 자동으로 돌봄포인트가 사용된다. 

돌폼포인트가 사용때 문자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에서도 남은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돌폼포인트 지급으로 코로나19 추경경정예산으로 확보된 1조500억원의 한시지원 예산 가운데 9200억원이 조기 집행된다. 성창현 아동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아동돌봄쿠폰 지급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을 양육하는 가구의 부담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동돌봄 포인트 처음 사용해 봤어요??!!

오늘 문자로 아동돌폼쿠폰이 지급되었다고 해서, 점심 때 가서 식당에서 사용을 해보려고 했다. 

아이사랑카드에 포인트가 적립이 되어서 식사 후에 금액을 지불하려고 제시를 했고, 아무런 얘기없이 카드로 결제를 진행을 했다. 영수증이 출력되고, 그냥 이렇게 결제가 되는구나라는 생각을 하고, 돌아섰는데, 돌폼쿠폰 포인트로 결제가 된 것이 아니라, 그냥 현금으로 결제가 되었다. 

일반카드를 이용할 때와 똑같이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포인트로 결제를 한다고 이야기를 해서 포인트로 결제 진행을 해야지 포인트가 사용되어 진다. 아직까지 지방의 가게에서는 적용이 안된듯 싶다. 

가게 사장님도 일일이 물어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언제나 없어질까??!!

여튼, 중요한 사실은 일단 포인트는 지급이 되었고, 카드에 쌓여 있는 포인트를 사용할 때는, 일단!! 포인트를 사용한다고 얘기를 하고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