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신의물방울 만화책을 아시나요??!!

견습 소믈리에인 시노하라 미야비는 어느 날 진상 떠는 손님이 와인을 걸고 넘어지며 난리를 피우자 쩔쩔매는데 마침 자리에 있던 맥주 회사 직원(?)칸자키 시즈쿠가 그 와인을 놀라운 솜씨로 디켄팅해 와인을 깨워 제대로 된 풍미가 퍼지게 하는 것을 보게 된다. 그리고 그 일을 계기로 사망한 저명한 와인 평론가 칸자키 유타카의 '12사도' 찾기를 중심으로 한 온갖 미사여구가 난무하는 와인의 세계가 열린다.

-나무위키개요 발췌

원제는 神の雫. 글은 소년탐정 김전일의 작가의 다른 필명인 아기 타다시, 그림은 오키모토 슈가 담당하고 있다. 2004년부터 코단샤의 만화잡지 모닝에서 연재한 본격 와인 만화.

 

작가가 프랑스 와인을 매우 좋아하는 것 때문인지 작품 내에서 프랑스 와인의 비중이 상당히 높으며 프랑스 와인을 찬양하는 대목도 많다. 아마 프랑스에서 가장 고가, 고품질의 와인을 제조하고 있고 와인의 종주국인 까닭도 있을 것이다. 한국에도 정발된 작가가 따로 쓴 책에서도 인정하는 부분이다. 참고로 이 책자에서는 이현세 작가와 만나 와인을 시음했던 일도 나와있다. 각 권에는 일반적으로 추천 와인, 와인에 관한 지식 및 용어, 작가가 시험해본 와인과 음식의 궁합 등 와인 관련 코너가 본편 뒤에 붙어있으며(붙지 않은 권도 있다) 코너 내용 및 형식은 매 권마다 달라진다.

 

'14년 6월 12일자로 완결. 참조. '14년 6월 12일 자로 만화잡지 모닝에서 10년 연재의 끝을 맺.... 는줄 알았으나, 실제로 끝난 것은 '사도' 찾기 이고, '신의 물방울'을 찾는 것은 따로 연재된다고 한다.

한국에서도 2014년 12월 23일에 마지막 권인 44권이 정발되어서 완결되었다.

 

마침내 2015년 5월 22일에 신의 물방울 최종장이 연재가 시작된다고 밝혀졌으며. 관련 포스트 일본에서 2015년 10월 23일에 마리아주. 신의 물방울 최종장이라는 타이틀을 단 단행본 1권이 출간되었다.

2018년 5월 기준으로 12권까지 출간했으며, 이외로 국내 발매 소식이 아직 없었다가 마침내 2018년 6월 신작으로 1,2권이 동시발매하기로 결정되었다. 2019년 12월 기준으로 14권까지 출간되었다.

-나무위키 개요 발췌


계속 시리즈별로 따라서 읽다가, 발행중이라서 멈췄다가, 어디까지 읽은지 몰라서, 멈췄었는데, 이번에 새로 정주행을 하면서, 신의 물방울에 나오는 와인들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 만화책에 나오는 사진과 검색해서 나오는 사진 등등을 따라가면서 하나씩 정리를 해 놓으면 아주 좋은 자료가 될꺼 같아서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시작이 반이다!! 일단 신의 물방울 1권부터 정주행들어갑니다.

새로운 컨텐츠를 발견했다는 생각에 무지 기쁘게 설레이는 마음을 마지막까지 계속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화이팅!! ^^;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